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사용기

M1 실리콘칩 탑재 갓성비 애플 맥북 에어 2021 실버 구입기

by 깐귤 2021. 1. 26.

 

안녕하세요

깐귤입니다.

 

제가 이전 포스팅에 썼듯이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본업을 하며 부업으로 취미겸 하다보니,,, 지금 업로드를 한주 쉬었어요..

 

영상 소스가 없는게 함정

 

아이폰12프로맥스로 영상을 촬영하다 보니, 윈도우 데스크톱으로는 영상 주고받고 정리하는 것만 하루종일 이더라구요.

 

그걸 핑계삼아 최근에 맥북에어를 구매하였습니다.

 

 

작년 말 아이폰12와 같이 출시한 맥북에어!

 

기존에 쓰던 Intel 칩을 벗어나 애플 자체 프로세서 M1칩을 탑재 하였습니다.

 

또한 maxOS Big Sur 가 탑재되었는데,, 사실 아이폰12프로맥스를 다시금 쓰면서

 

애플 생태계가 필요해져서 핑계삼아 애플홈페이지를 통해 맥북에어12를 구입하였습니다.

 

M1칩은 5나노미터 공정을 이용하여 생산되었으며 약 160억개의 트랜지스터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아이폰12시리즈에 들어간 A14프로세서나

 

최근에 갤럭시S21역시 엑시노스2100도 5나노미터 공정을 적용한 칩셋 입니다.

 

M1은 UMA라 불리는 통합 메모리 구조를 갖고 있으며, 이 결과 SoC에 탑재된 모든 기술은 같은 데이터를

 

여러 메모리 풀에 걸쳐 복제하는 번거로움이나 공간낭비 없이 한곳에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성능 및 전력 효율성이 높아졌고 연산처리 속도 및 그래픽도 풍부해 졌습니다.

 

실제로 해외 포럼 유저들 말로는 8기가 기본 램만 탑재해도 인텔칩셋 약 16기가 이상의 성능을 낸다고 합니다.

 

이러한 장점들이 UMA 통합메모리 구조의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M1칩셋의 도움으로 인해 인텔 i7 ~ i9이 장착된 노트북 대비 약 2배 빠른 성능 및 25% 적은 전력으로

 

동일한 성능을 낸다고 합니다.

 

 

현재 M1칩이 장착된 맥북에어 기본모델 (8기가램,256GB SSD) 외에 옵션으로 16기가램, 1TB SSD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M1칩이 장착된 맥북프로도 출시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유튜브나 블로거 분들도

 

기본Basic모델의 갓성비가 끝내준다 하여,

 

8기가 RAM + 256SSD장착된 기본모델 실버를 교육할인특가 116만원에 구입하여 약 2주 기다렸습니다+_+

 

드디어 도착한 맥북에어12 실버!!

 

사실상 아이폰/ 아이패드만 써봤지 맥북은 처음 써보는데 설렘반 걱정반.....

 

윈도우의 노예가 되있는 상황이라 과연 맥북과 Big Sur OS가 어떻게 다가올지 궁금했습니다.

영롱한 실버 색상의 맥북..

 

예전의 맥북은 가격도 비쌌지만 저 사과모양이 LED가 들어왔지만 최근 맥북들은 안들어 온다고 하네요.

 

사실상 100만원초반대의 가격이라,,,, 아이패드 프로모델에 키보드 악세사리 낀 가격이라,,,,

 

LED는 기대 안했지만,, 그래도 아쉽긴 합니다.

 

맥북 에어가 오기전 약 2~3주의 배송이 걸린다고 하였기에,

 

맥북에어용 플라스틱 보호 케이스 및 USB 허브도 구매했어요

 

맥북에어는 C type 만 2군데 있어서, USB 및 HDMI 등을 이용하려면 C타입 허브가 필수 입니다.

 

노트북과 일체형 처럼 보이게 장착하는 허브도 있는데 전 그냥 별도 허브로 구매 했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지문으로 보안도 열수 있어요:)

 

근데 애플 맥북의 OS는 어렵네요 ㅠㅠ

 

스크롤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고,,,, 윈도우탐색기도 없고,,, 공부해야 될 것 같습니다.

 

파이어컷 프로를 이용하여 유튜브 편집을 하려고 했는데, 그전에 맥북 사용법부터 배워야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USB C 허브 입니다.

 

맥북과 일체형 처럼 보이는 제품도 있는데, 가격은 요놈이 20000원 중반대... 가장 저렴해서 구입했습니다.

 

USB 3포트, SD카드 포트, HDMI, C타입 포트1, 랜선포트 이렇게 있습니다.

 

또한 마우스는 애플마우스를 구매할 까 하였지만 사기적인 가격으로,,, 로지텍 오피스 끝판왕 중 하나인

 

MX ANYWHERE 3 for Mac 제품을 구입하였어요

 

 

아직 언박싱은 안했구 주말에 맥북 공부를 하며 하나씩 공부해볼 생각입니다.

 

해당 마우스는 패드없이 유리위에서도 인식이 잘되며 FLOW기능도 지원한다고 해요

 

FLOW기능이 있으면 맥북과 아이패드, 그리고 윈도우 데스크탑을 하나의 마우스로 이동하며 쓸 수 있다고 하는데,,,,,

 

저도 써보질 않아서 제대로 써보고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맥북에어에 대해 공부도 해보고 파이어컷프로를 이용하여 영상편집도 해보면서,,,,

 

약 1~2달 후 사용 후기 다시 올리겠습니다.

 

깐귤이였습니다.

 

 

 

 

댓글